본문 바로가기
기타/등등..

메신저 지인사칭사기 조심하세요.

by ding9 2009. 8. 21.


 불과 2시간전....

 메신저로 친구녀석에게 말을 걸었다....

 예전에도 말을 걸었었는데 내가 다른용무로 자리를 비웠던 터라 대답을 못했는데 그친구가 로그인을 하고 있길래 말을 걸었다.

 그런데 답변이 없어서 바쁜가보다 했는데...다시 그친구가 말을 걸어왔다.

 아래내용은 대화내용..

  난 사실 이친구와 연락한지 2년이상 됐다.. 근데 갑자기 뭐 그동안의 안부를 묻는것도 없이 갑자기 돈부탁을 하는 것부터 이상해서 대화를 하면서 그친구 미니홈피를 보았다. 한국에 들어와있던것 같은 느낌과 함께 요즘 메신저에서 돈에 관련된 이야기를 치면 나오는 "지인을 사칭하면서 금전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의 안내문이 기억났다....

 위에 대화내용에 보면 그친구는 분명 일본이라고 했다. 하지만 느낌상..한국...

 친구를 의심하는것은 좋지 않은 일이지만 우선 내가 돈확인하는 듯한 시간을 두고 계속 알아보고 친구녀석들에게 물어봣는데 한명의 친구가 이미 입금을 햇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러나 그친구의 연락처를 알턱이 없는 상황.... 그래서 일단은 돈이 없다고 했다... 사실 130 이란돈은 나에겐 3달치 생활비이고 지금 내상황엔 엄청나게 큰돈 이었다. 그리고 지금 통장엔 몇만원 뿐이었기에....

 아무튼 다시 말을 걸었다. 도움이 안되서 미안하다는 말과 함께..



  그친구에게 한국엔 언제 갔다왔냐고 물었다.. 한동안 말이 없었다...

   그런데................ 다시 로그인을 하는 친구에게 

  그래서 다시 말을 걸었다.... 나중에 한국 오면 연락달라고 하고 이야기를 하기위해서...

 그런데 그친구 나에게 돈을 보냈냐고 물어보는..;;;;

 순간 손이 떨렸다....그리고 친구는 대화명에 누가 사기친거라고..써놨다.... 그리고 지금 신고중이라고 친구는 말을 해줬다.....

 참나....

 잠시후 돈을 보냈다는 친구한테서 연락이 왔다... 떨리는 목소리로 그친구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그래서 물어보고 알려줬다...

 하....정말....젠장....

 꼭 잡아서 그 돈도 찾고 다른사람들이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친구들을 위해서는 이 글을 올리면 안되는 거지만....

 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올린다...

 메신저를 하는 사람이라면...누구나 사기의 대상이 될수 있기때문에....

 메신저 사기 조심하세요...그리고 돈보내달라고 하면 연락을 해서 먼저 본인에게 확인을 하세요...
반응형

댓글